'길복순' 변성현 감독 "설경구, 캐스팅 제안도 안 했는데…"

입력 2023-03-21 21:02   수정 2023-03-21 21:03



'길복순' 연출을 맡은 변성현 감독이 캐스팅 비화를 공개했다.

변성현 감독은 2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한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길복순' 제작보고회에서 "설경구 선배에게는 캐스팅 여부도 물어보지 않았다"면서 "그냥 당연히 하는 걸로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이자 10대 딸의 싱글맘인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을 앞두고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주인공 길복순 역에 전도연이 발탁됐고,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 등이 출연해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각본과 연출은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킹메이커' 변성현 감독이 맡는다. '길복순'에서는 변성현 감독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연출력과 독보적인 캐릭터 서사, 탄탄한 스토리텔링이 다시 한번 발휘됐다는 평이다.

특히 설경구와 변성현 감독은 '불한당'과 '킹메이커'에 이어 '길복순'까지 인연을 이어가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일각에서는 "변성현의 페르소나가 설경구 아니냐"는 말도 나오지만, 변성현 감독은 "절대 아니다"고 즉답했다.

변성현 감독은 "통화를 자주 하는 사이는 아닌데, 전화를 드리니 '시나리오 나왔나 보네'라고 하시더라"라며 "'이틀 후 집으로 오라'고 해서 갔고, 길게 설명도 안 드렸다"고 전했다.

설경구는 "변 감독과 안 할 이유가 없다"며 "현장도 좋고, 영화도 좋다. '불한당' 스태프가 그대로 '길복순'에도 참여했는데, 팀워크가 정말 좋다"고 칭찬했다.

설경구는 '길복순'이 소속된 회사 MK.ENT의 대표 차민규를 연기한다. 청부살인업계를 평정하고 룰을 만든 차민규는 열일곱 살 길복순의 타고난 재능을 알아보고 그를 전설적인 킬러로 길러낸 스승이자 보스로, 설경구는 길복순을 바라보는 눈빛과 표정, 최고의 킬러다운 냉혹함과 단호한 액션 등 다채롭고 입체적인 연기로 차민규의 서사를 설명하는 높은 내공의 연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한편 '길복순'은 오는 31일 공개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